본문 바로가기
꿀팁리뷰

레노버 Y700 2세대 태블릿 장점 단점 리뷰, 구매해도 될까?

by lifeinf 2024. 2. 14.

레노버 Y700 2세대 장단점과 리뷰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레노버 리전 Y700 2세대는 미니 태블릿인데요. 요즘에는 거의 찾아볼 수 없는 사이즈라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제품입니다. 작은 사이즈에 좋은 성능과 적당한 가격에 제품을 찾는 분들이라면 관심을 가지고 봐주세요.

레노버 Y700 2세대 태블릿
레노버 Y700 2세대 태블릿

Y700 2세대 리뷰 정리

이번 소개할 태블릿의 이름은 레노버의 Y700 2세대입니다. 한 마디로 유혹하자 가격 대비 진짜 미쳤다. 이전에 리뷰한 샤워시 패드 그런 거랑 비교도 안 될 정도로 만족감은 훨씬 더 좋아요. 정확하게 이야기하자면 화면 크기가 다르기 때문에 좀 이제 비교가 좀 아니긴 한데, 이 미니급 8인치 태블릿급 중에서는 제가 올래 구입할 제품 중에서는 가장 만족스러웠습니다.

 

예를 들어 처음에 구입할 생각은 크게 없었어요. 왜냐면 제가 1세대를 써 보지 않기도 했고, 2세대가 나오고 할인을 이제 막 시작하는 시점에 많은 분들께서 댓글로 리뷰 요청을 많이 해 주셔서 그때 딱 질러놨는데 네, 광군제 때 구입하신 분들은 이제 막 배송을 받고 있는데 저는 이제야 도착했어요. 왜죠? 아무튼 얘도 사용해 보고 그냥 평범했으면 따로 영상을 찍을 생각은 없었지만, 진짜 만족스러워서 왜 만족스러웠는지 오늘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얘가 인기 있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또 작은 태블릿으로 나왔기 때문에 또 인기가 많거든요. 항상 딜레마인 게 뭐냐면 폰이나 태블릿이 작은 게 주류는 아니에요. 근데 또 많은 사람들이 원하는 포지션이기도 하죠. 갤럭시도 그렇고 아이폰도 그렇고 작은 사이즈로 원하지만 막상은 많이 구입하진 않잖아요.

 

아무튼 이렇게 꾸준한 수요가 있는 이유가 뭐냐면 폰으로 쓰기에는 좀 작고, 영상을 살짝은 더 크게 보거나 필기를 하려고 태블릿을 쓰잖아요. 이 때 11인치, 10인치 대를 쓰면 화면이 크기 때문에 그만큼 시원시원하게 하고 만족감은 좋지만 또 부피가 크다 보니까 들고 다니는 휴대성에서 아쉽다는 단점이 존재합니다. 이때 8인치 정도가 스마트폰보다는 화면이 크고, 딱 크기도 적당하고, 들고 다니기에도 부담이 없어서 꾸준한 수요가 있는 게 아닐까 너무 작지도 않고 너무 크지도 않고 딱 중간에 있는 느낌.

 

만약 고정해 놓고 유튜브 같은 영상을 보는 용도로 태블릿을 찾잖아요. 그럼 이런 작은 태블릿보다 큰 태블릿을 쓰는 게 훨씬 만족감이 더 좋아요. 그러니까 얘는 작은 만큼 휴대성 자주 들고 다니면서 이것저것 두루두루 쓰는 사람들에게 좋은 태블릿이라는 뜻이죠.

 

그래서 이제 저는 이렇게 작은 사이즈가 딱 적당하게 갖고 놀기 좋은 사이즈더라구요. 두 손으로 가로로 이렇게 잡았을 때는 딱 적당한 정도의 사이즈이고요. 세로로 잡고 두 손으로 잡을 때는 약간은 애매하긴 해요. 왜냐면 뒤에 보면 약간 좀 요란한 느낌이 나거든요. 한 손으로 들고 한 손을 터치하면서 이렇게 사용하는 용도로 딱 적당한 정도이다.

 

사용하면서 아쉬운 점도 있었습니다. 요즘 이제 샤워신 패드나 다른 제품들은 지문 인식이 돼서 요걸 잔금 해제할 때 되게 편하단 말이에요. Y700은 따로 지문 인식은 없더라고요. 그래서 맨날 잔금을 풀 때 드래그하고 여기서 비밀번호 풀고 아 이게 지문인식 있는 걸 쓰다가 없는 걸 쓰니까 좀 많이 불편하긴 해요. 그나마 이제 괜찮은 점이라면 볼륨 버튼이랑 잠금 버튼 요렇게 차이가 있는데, 잠금 버튼이 살짝 오돌토돌합니다. 요런 무늬가 있어서 좀 구분하기 좋았고요.

 

그리고 이제 중국산 태블릿들이 3.5mm 이어폰 잭이 좀 들어가 있는 경우가 종종 있잖아요. 근데 얘가 진짜 특이한 게 뭐냐면, 이렇게 이제 C 타입이 있는 거는 어느 정도 이해하자면 좋아요. 근데 싹 옆으로 돌리면 C 타입이 또 있어요. 그 C 타입이 두 개 들어가 있더라고요.

 

왜 이렇게 두 개를 나왔나 생각을 해보니까, 요즘은 3.5파이가 사라지고 C 타입이 폰이 많이 나오면서 한쪽은 C 타입 이어폰, 한쪽은 충전기를 꽂아서 쓰라는 용도로 맞는 거 같은 느낌. 태블릿이나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이제 이어폰을 꽂으면서 충전을 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보니까 이게 좀 편한지 않을까 싶어요.

 

이렇게 올해 구입한 레노보 Y70 태블릿은 작은 사이즈로서 휴대성이 좋으면서도 영상 시청이나 필기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만족스러운 제품입니다. 작은 크기임에도 불구하고 화면이 크고 사용하기 편한 점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또한 C 타입 이어폰과 충전기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특이한 디자인도 많은 사람들에게 호감을 받고 있습니다. 지문 인식이 없는 점과 잔금 해제 시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하는 불편한 점이 있지만, 그 외에는 만족도가 높은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종합적으로 보면, 레노보 Y70은 작은 사이즈의 태블릿 중에서도 휴대성과 사용성을 모두 갖춘 제품으로, 소유한 사용자들에게 많은 만족감을 주고 있습니다. 작은 크기를 원하지만 휴대성을 잃지 않고 다양한 용도로 사용하고 싶은 분들에게 이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레노버 Y700 장점 단점 정리

장점:

  • 화면 크기가 적당하며, 작은 사이즈로 휴대성이 우수합니다.
  • 스피커 구멍이 가려지지 않아 사용 중에 좋은 음향 품질을 제공합니다.
  • 144Hz의 고주사율을 지원하여 부드럽고 선명한 화면 표시가 가능합니다.
  • 디스플레이의 선명도와 화질이 우수하며, 시야각도 좋습니다.
  • 발열이 적고, 쿨링 시스템이 효과적으로 작동하여 게임 플레이에도 쾌적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단점:

  • 무게가 상대적으로 무거워 휴대성 측면에서 약간의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빛반사가 많이 발생하여 야외에서 사용할 때 화면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 지문 인식이 없으며, 잠금 해제 시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구매해도 될까?

이전에도 말했지만 전자기기는 1세대를 구매하는 건 추천드리지 않는데요. 하지만 이번에 레노버 Y700이 2세대가 나오면서 충분히 구매해 볼 만합니다. 요즘에 작은 태블릿을 거의 파는 곳이 없고 아이패드 미니는 안드로이드가 아니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유저이면서 값이 적당하고 좋은 성능에 제품을 찾는다면 충분히 구매할만합니다. 

 

 

애플 비전프로 사용후기 장점 단점 정리

애플 비전프로 사용후기와 장단점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이번에 소문이 무성했던 비전프로가 출시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에 사용후기가 올라고 있는데요. 그래서 먼저 구매해서 사용해본 분들에

blogpainter.com